728x90
반응형
KEY와 VALUE 형태로 되어있는 자료구조
헤더파일
✔ map STL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#include <map> 헤더파일을 포함해야 함
#include <map>
선언
✔ map <key type, value type> 이름; 으로 map을 선언
map <key, value> m;
함수
✔ begin
➮ map의 시작이 되는 주소 값 반환
m.begin()
✔ end
➮ map의 마지막 부분에 대한 주소 값 반환
m.end()
✔ find
➮ 찾고자 하는 데이터가 있는 지 확인
➮ 데이터를 끝까지 찾지 못했을 경우, iterator는 map.end()를 반환
m.find(key)
✔ count
➮ key(키값)에 해당하는 원소들(value들)의 개수를 반환
m.count(key)
✔ insert
➮ map에 데이터 삽입
➮ key가 중복될 경우 수행 x
m.insert(make_pair(key,value))
✔ erase
➮ map의 데이터 삭제
m.erase(key)
✔ clear
➮ map의 모든 데이터 삭제
m.clear()
✔ size
➮ map의 현재 사이즈 반환
m.size()
✔ empty
➮ map이 비어있는 지 확인
➮ 비어있다면 true, 아니라면 false을를 반환
m.empty()
예제 코드
#include<iostream>
#include <map>
using namespace std;
map<string, int> m;
int main()
{
m.insert(make_pair("a", 1));
m.insert(make_pair("b", 2));
m.insert(make_pair("c", 3));
m.erase("c");
m.insert(make_pair("d", 4));
cout << m.find("a")->second << '\n'; //1
cout << m.count("b") << '\n'; //1
cout << m.size() << '\n'; //3
cout << m.empty() << '\n'; //0
for(auto i = m.begin(); i != m.end(); i++)
{
cout << "key: " << i->first << " " << "value: " << i->second << '\n';
}
//key: a value: 1
//key: b value: 2
//key: d value: 4
return 0;
}
728x90
반응형
'공부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to_string 함수 알아보기(int를 string으로 변경하는 방법) (0) | 2023.10.10 |
---|---|
[C++] STL queue(큐) 기본 사용법 및 예제 (0) | 2023.08.02 |
[C++] Stack 기본 사용법 및 예제 (0) | 2023.06.05 |